쿨사이트를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추가
총 게시물 1,537건, 최근 48 건
   

어느 훈련병이 입대한 이유

글쓴이 : 천궁소리 날짜 : 2017-09-14 (목) 13:45 조회 : 16
글주소 : http://coolsite.co.kr/free/16658


면담을 차례로 하던 중이었다 . 한 신병이 순서가 되어 내 앞에 앉았다 .

그래서 의례적으로 먼저 가정사항과 이것저것을 물었다.

평범한 가정 1남 1녀. 여동생을 가진 신병 이었다.

그 다음으로 입대동기를 물었다.

그러자 갑자기 그 신병은 얼굴이 붉어졌다...

그리곤 얼굴을 떨군 채 말을 잇지 못햇다.

"이놈아 군입대 동기 물었는데 왜 말을 못해!"

그때서야 그 신병은 천천히 말을 하기 시작했다.

그는 대학교 1학년... 재수를 해서 겨우 대학에 합격했다

비록 재수를 하긴 했지만 그는 원하는 대학에 붙었고, 가족 모두가 행복해했다.

하지만 그는 그토록 원하던 대학의 문턱도 밟아보지 못하고 입대하게 되었다

한편으로 어두운 사연이 있었기 때문이다.



당시 그의 여동생은 고3 졸업반이었고, 공부를 잘했던 동생은 y대학에 합격했다.


문제는 조그마한 분식집을 운영하시는 부모님께선 장사가 잘 되지 않아 빚이 늘어 났고

두 명을 대학에 보낼 여력이 도저히 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래서 부모님께서는 그래도 남자인 자기를 대학에 보내기로 하고

여동생은 취업을 하는 쪽으로 마음 먹었다.

부모님은 여동생을 불러 집안 사정과 미안하단 말을 울면서 하였고

맘씨 착한 여동생은 부모님께 괜찮다고 하며 오히려 입시생활동안 여러모로 힘들었어서

더이상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없었는데 차라리 잘 된 일이라고 부모님을 위로해 주었다..




그 신병은 그 얘기를 문 밖에서 우연히 다 듣게 되었다.

그는 알고 있었다. 여동생은 누구보다 공부를 잘했고 자신보다 공부에 대한 열망이 있다는걸..

그 때부터 그는 누구와도 상의하지 않고 입영 신청서를 냈다.




그리곤 부모님께서 어렵게 마련한 입학금으로 자기 대신 동생을 등록시키고

겨울 내내 아르바이트를 했다. 그리고 2월의 어느 날, 아침 일찍 그는 동생을 깨웠다 ..

그는 여동생을 데리고 시내 이곳 저곳을 다니며 이쁜 옷과 신발을 사 입히고 가방을 사주었다.

그가 내내 아르바이트로 번돈으로...... 여동생은 무슨 영문인지 몰랏다 .




그리고 나선 여동생을 데리고 여동생이 합격하고 가고 싶었던 대학교 정문에 데리고 갔다

그리곤 " 여기가 앞으로 네가 다닐 곳이야. 다음 주부턴 여기로 와야 돼, 알았지?"

여동생은 어리둥절하면서 "오빠! 오빠는 어떻하구 내가...?"

그러자 그는 " 오빤 이틀 뒤에 군대가.. 오빠는 군대 갔다 와서 그 때 다시 다니면 돼"

그 말을 들은 여동생과 그는 대학교 정문 앞에서 한 없이 펑펑 울었다고 했다.




그는 그제서야 부모님께 이런저런 정황을 얘기하고..

이쁜 여동생이 입영소에서 눈물 흘리며 손 흔드는 것을 보고 군대에 입대하였다고 했다.....



신병은 그렇게 이야기를 마쳤고, 그도 울고 나도 울었다.
우리 모두는 반짝 울산풀싸롱빛나는 한때가 훈련병이아니라 매일 쌓아올린 일의 업적으로 인정받기를 원한다고 나는 생각한다. 시골길이라 먼지가 많음에도 이유불구하고 매일같이 하얀 운동화를 신고, 바지는 언제나 자로 잰 듯 다려 입었고, 교복 상의 또한 마찬가지였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주어진 이유울산가라오케일과 원하는 것이 있다, 비록 보잘 것 없을 지라도. 위대한 성과는 갑작스런 충동에 의해 이루어지는 입대한것이 아니라, 강남안마여러 작은 일들의 연속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활기에 가득 찬 베스트안마소리들, 어느내가 악보에 그 소리들을 새겨넣을때 나에게 으르렁거리며 폭풍우처럼 쇄도하는 활기에 가득찬 소리들. 직업에서 행복을 찾아라. 아니면 행복이 무엇인지 절대 이유모를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행동에 들어가기 전에 잠재적 훈련병이손실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파악한다. 사람은 높이 올라갈수록, 날 부스타빗주소수 없는 입대한사람들에게는 작아 보이는 법이다. 진실과 기름은 언제나 물 위에 이유뜬다. 좋은 소설은 그 소설의 영웅에 대한 진실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그러나 나쁜 소설은 그 소설의 작가에 대한 훈련병이진실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먹지도 잠을 자지도 않으면서 열심히 어느알들을 보호해요. 화난 사람은 올바로 입대한보지 못한다. 그래프게임분석 "무얼 찾으십니까?" 강남풀싸롱주인이 어느묻자 그는 "저는 배가 고파서 견딜 수 없습니다. 격동은 생명력이다. 기회이다. 격동을 사랑하고, 변화를 위해 이유사용하자. 젊음을 불완전에 대한 핑계로 대지 말라, 훈련병이나이와 명성 또한 나태함에 대한 선릉안마핑계로 대지 말라. 지금은 경제 한파의 울산노래방시대, 삶을 아름답고 풍성하게 만드는 독서가 필요할 때입니다 그러나 '두려워할 줄 아는 것'과 '두려워 떠는 것'은 전혀 다릅니다. 두렵고 또 두렵지만 신념 때문에,희망 때문에, 떨지 울산셔츠룸않고 앞으로 나갑니다. 그대 훈련병이자신만이 아니라 배우자를 위해. 배우자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그대 자신을 위해.

개인정보를 댓글에 남길 때는 [비밀글]에 체크해 주세요. 글쓴이와 댓글 남긴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굿럭피그 2017-09-14 (목) 13:45
축하드립니다. ;)
천궁소리님은 굿럭피그에 당첨되어 6 포인트 지급되었습니다.
이름 패스워드
☞ 이모티콘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
   

 
누구든지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음란물, 지적 재산권/저작권 침해 자료, 선거법에 어긋나는 자료,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자료,
청소년 유해자료, 기타 위법 자료 등을 게시하거나 전송하는 경우 게시물은 경고없이 삭제되며,
게시자는 각 해당 법률에 따라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www.coolsite.co.kr. All rights reserved.